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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접수

인터넷접수시스템 이용안내

KTR은 고객 여러분께서 저희 KTR을 방문하여 시험접수를 수행하실 때 발생하는 여러 불편함(교통체증 및 시간/교통비 소요 등)을 덜어드리기 위해 고객님께서 편리하게 근무현장에서 직접 시험분석을 신청할 수 있도록 온라인 시험접수 시스템을 시험연구원 최초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처음 인터넷신청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께서는 온라인신청접수 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클릭, 양식에 맞춰 회원가입을 마치신 후 가입신청하시면, KTR에서 회원 승인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저희 KTR을 처음 이용하시거나 기업정보에 변동사항(사업자등록증 번호, 대표자명, 주소변경 포함)이 있으신 분은 사업자등록증을 팩스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(FAX : 02-2634-1008)

※주의 : 사용ID는 5자 이상 입력해야 합니다.

KTR 인터넷신청서비스 진행절차

KTR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접속 → 가입신청, 사업자 등록증 제출 → 가입승인(KTR) → 로그인 → 절차에 따라 신청등록 → KTR승인 → 전자결제 →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→ 시료준비 후 연구원 착불택배 발송 → 시료 KTR 도착 → 시험완료 → 성적서 배송(택배비 무료)

KTR 인터넷신청서비스 이용 참고사항

  • - 인터넷접수 매뉴얼을 미리 숙지하시고 진행하여 주십시오.
  • - 신청 진행시 각 메뉴마다 간단한 설명이 있습니다.
  • - 인터넷 접수 진행이 어려우실 경우 KTR 상담원에게 전화 연락바랍니다. (Tel. 02-2164-0011)
  • - 인터넷 접수 이용 고객께는 마일리지 포인트를 적립하여 드립니다.

결재완료 후 준비사항

- 시험시료를 포장하여 연구원 과천청사 착불택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 (택배비 연구원부담, 택배이용 시 택배회사는 아무곳이나 관계없음)

시험이 완료되면 SMS서비스로 알려드립니다.

성적서발급 : 성적서는 택배로 발송되며, 직접 방문해 성적서를 수령하시거나 FAX 또는 이메일로 발송을 원하실 경우 시험신청서 작성시 요청하시면 됩니다.

※ 전기ㆍ전자 및 KC인증관련, 공문접수, 품질시험성적서, 화장품 및 화장품원료 등은 온라인접수가 불가합니다.